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 AFC 아시안컵 축구 중계 방송 보기

 

 

 

아시안컵 초반 경기 부진으로 8강 진출은 어려워보였으나 지난 사우이아라비아와의 경기에서 극적으로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한 우리대표팀은 오는 새벽12시30분에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예요. 호주와의 경기도 우리 선수들이 잘 뛰어주길 바랍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4강 진출을 위해 호주와 경기를 치릅니다.

 

한국은 3일 새벽 0시30분(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대회 8강전을 치릅니다. 벼랑 끝 정면승부에서 승리하면 한국은 타지키스탄-요르단전 승자와 7일 새벽 0시에 4강전을 치릅니다.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한국이 23위로, 25위인 호주보다 약간 앞서 있습니다.

 

상대 전적에서는 호주가 약간 앞섭니다. 28전 8승11무9패로 한국이 1패가 더 많습니다.

선수단에서는 한국이 우세합니다. 한국은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황희찬(울버햄튼) 등 유럽 빅리그 선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호주에는 유럽 빅리그 선수가 없으며, 대신 네덜란드, 벨기에, 스코틀랜드, 잉글랜드 하부 리그(2부)에서 뛰는 선수들이 주축입니다. 체력 면에서는 한국이 열세입니다. 호주는 지난 달 28일 인도네시아와의 16강에서 정규 시간 안에 4-0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이와 달리 한국은 지난달 31일 사우디아라비아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야 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2015년 아시안컵 결승전의 리턴 매치입니다. 당시 한국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호주를 1-0으로 이겼지만, 결승에서는 호주에게 1-2로 패했습니다.

 

현재 한국 대표팀 주장 손흥민은 이번 8강전을 설욕전으로 보고 있습니다. 손흥민은 2015년 대회 결승에서 후반 추가 시간에 동점골을 넣었지만, 팀은 연장전에서 결승골을 내주었고 손흥민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반응형